온백의 코딩 블로그

온백의 비밀 기록방

Note/알아두면 좋은 포털 사이트 정보들

Gmail "확인에 사용할 수 없는 전화번호입니다" 해결법

온백 hundred_100 2023. 5. 28. 00:52

사실 전에 네이버 포스트로 올린 적이 있으나, 현재 접은 상태로,
그때의 글 내용을 보면 현타가 와서 미쳐버리겠는데
이런 하찮은 글을 1,573명이나 읽었다는 것이 더 부끄러워진다.
 
늦지 않았을 때 비공개 처리하고 이 블로그로 빨리 옮겼어야 했는데
이게 뭐하는 짓일까..
(인터넷에서 정보 찾을 땐 언제나 조심하자..)
 
암튼 간에 약 한 달 동안 이것 때문에 Gmail을 이용하지 못하다가
어쩌다 복구해서 현재까지 잘 쓰고 있는 중으로,
그때 왜 유튜브 데이터 없애면서 메일까지 같이 없애었는 진 모르겠는데
여러 방법 중 하나의 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.
 

나의 해결법

 
딴 거 다 사용 가능한데 Gmail만 막혔다. 젠장 이런 억까가 다 있나..구글 서비스 삭제에서 유튜브를 지우면서 메일까지 같이 지웠던 걸로 기억난다. 그 이후로 다시 만들려고 하니까 이미 사용된 거라면서 안 됐는데..
 
뭐 이건 별로 안 중요할 수도 있다.
 
전화번호를 입력하면서 성, 이름을 적는 칸이 있는데, 거기에 닉네임을 적고 있었다.
닉네임이 아니라 실명을 적으니까 바로 해결이 되었다.
 
성과 이름은 나중에 다시 닉네임으로 바꾸면 되는 거고,
아무튼 난 한 달 동안 사용 못했던 구글 계정을 이렇게 찾았다.
 
혹시라도 자신이 이름 부분에 닉네임을 적고 있었다면 시도해 보자.
(구글 계정 이름은 지금도 그렇듯이 닉네임으로 되어있다.)
 


 
2022.12.04 - [Diary/코딩 잡 지식] - VS(Visual Studio)와 VSCode(Visual Studio Code) 차이가 뭐야? / VS와 VSC 차이 알아보기!
 
2022.07.29 - [Note/알아두면 좋은 Git - GitHub 정보들] - 초보자들 신경 써주지 않는 깃허브.. README.md 꾸며보기!
 
2023.03.26 - [Note/C language] - 'C언어'로 "알림창" 띄우기! - "메시지 박스" MessageBox() 사용법

반응형